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서울예술단 인사말

인사말

서울예술단은 지난 30년간 우리나라 문화예술계에 음악과 무용, 전통과 연극이 어우러진 총체극을 넘나들며 공연문화 발전에 앞장서왔습니다. 그동안 서울예술단은 한국적이면서도 참신한 소재 개발에 매진해 다양한 형태의 창작가무극을 선보이며, 대중적인 공연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서울예술단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발맞추어 자기 혁신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겟습니다. 앞으로도 그 위상과 이름에 부족함이 없도록 더욱 막중한 소명의식을 지니고 관객 여러분들과 만날 준비를 해나가겠습니다.

서울예술단이기에 가능한, 서울예술단만이 할 수 있는 작품들을 개발하고 선보이며, 관객들이 믿고 찾는 단체이자 한국 공연예술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단체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울예술단 이사장 - 이용진

서울예술단 이사장
President

이용진
Lee Yong-jin

서울예술단 이사장 - 이용진

서울예술단 예술감독
Artistic Director

최종실
Choi Jong-sil

서울예술단이 지나온 역사는 곧 우리나라 공연예술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창단 이래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국 공연예술 발전을 선도해온 서울예술단에 몸담고 있음에 무한한 영광을 느끼며 과분하고 막중한 책임감 또한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적 음악극이라 할 수 있는 ‘가무극’이라는 양식 위에 한국적 가치를 담은 참신한 소재를 더한 서울예술단의 창작가무극은 동시대 관객들의 관심과 지지를 모으며, 국민 문화향수의 저변확대에 획기적인 계기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서울예술단은 꾸준히 독보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 완성도 높은 새로운 무대를 끊임없이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서울예술단의 앞으로 행보에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TOP